한교협(한국심리교육협회)이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증상극복을 통해 ‘집중력 부족’ 아이들의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돕기 위한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22가지 개설된 자격증과정에 대한 무료강의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한교협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간 추천인 공란에 “ 전액지원 ” 을 입력하고 수강신청 하는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다.

한교협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과정은 심리상담사 및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 과정은 온라인 4주에서 최장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검정이 이루어진다. 개강 후 온라인자료실에서 강의교안과 시험대비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 등록 되어 있다.

아동관련 심리상담사 분야는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 관련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적 측정도구와 상담면접으로 종합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서 심리 치유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된 자격증과정 중 노인 및 청소년, 아동심리상담사와 미술 및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 음악심리상담사(음악치료)는 내담대상과 치료매개별 초점을 맞춘 자격과정이며 가족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 언어발달지도사는 심리치료목적별 특성화 되어있다. 심리분석상담사와 명리심리상담사는 분석도구별 자격증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 관련분야는 학습능력향상과 올바른 인성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된 자격증과정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와 독서지도사, 방과후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에 도움을 주며 부모교육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인성지도사는 인성지도를 통한 회복탄력성 향상에 목적이 있다.

한편,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증상은 주로 아동기에 나타나며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여 안절부절 산만하고 모터가 달린 듯 과다활동과 참지 못하는 충동성을 주 증상으로 보인다. 방치할 경우 청소년기와 성인기가 되어서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다. ADHD의 원인은 어머니의 산전흡연 및 카페인 과다섭취, 특정독소 노출 등 환경적 요인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ADHD치료 및 극복방법은 투약과 부모교육 및 인지행동치료, 학습치료 및 놀이치료법 등이 해당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강의지원은 본원이 온라인 평생교육분야 2017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하여 마련되었다. 비용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 기회에 많은 학우들이 무료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기 바란다.” 고 전했다.

이종근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