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를 활성화하려는 새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경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경기 불황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와 같은 노력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다. 많은 기업들에게 적지 않는 부담을 주는 항목 중 하나는 물류와 연관되어 있는데, 특히 제조업의 경우 물류가 기업의 핵심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물류업 특성 상 전문인력을 상시 구비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고정비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 적지 않은 부담일 수밖에 없다. 전문인력이 아닐 경우에는 시간에 맞춰 제때 납품을 못 하거나 물류의 파손, 도난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해 골칫거리가 생기는 일이 잦다.

이렇다보니 화물운송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차량과 전문 운전자를 공급하는 지입차량 전문업체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다. 물류업을 전문으로 대행해주는 아웃소싱 업체를 이용하면 비용절감과 전문적인 물류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입차량 전문 업체를 택할 때에는 물류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전문성을 지닌 회사를 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업마다 물류의 특성이 매우 상이하기 때문에 적재화물에 따라 안전법을 준수하며 올바르게 물류를 운송할 수 있는 검증된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물류업계에서 차량지입 관련 업무는 물론 물류전반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주)청마통운은 전자제품, 플라스틱, 목재류 등의 일반 건조화물에서부터 유제품, 의약품, 냉장냉동 식품 등의 습기화물, 화학물질, 의류, 유리제품등의 특수보존화물까지 대부분의 물류 화물운송 분야를 다루고 있다.

또한 청마통운은 자사차량 정보는 물론, 1~8톤 이상의 차종별 정보, 구인구직 정보 등 물류 및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어 있어 기업은 물론 운전자들의 방문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청마통운은 안정적인 업무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마통운의 지입차량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지입차량을 통해 화물차량구입비, 인건비, 물류관리 유지비, 각종 공과금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운전자들의 경우 개인사업자로 분류돼 복지관리에도 큰 부담을 지지 않으며, 자연 및 주변환경에 의한 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해소할 수 있다.

청마통운의 박수빈 대표는 “기업들이 지입차량 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구입, 물류 운송비, 인건비 등이 절감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이윤 증대라는 중요한 결과를 가져온다”며 “앞으로도 청마통운은 최상의 물류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운송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입차량 운행 및 지입차 매매, 지입차 관련 구인구직 정보는 청마통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청마통운은 전국 24시 청마통운콜을 운영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정확한 화물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