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재테크 컨설팅 회사 ㈜케이엔알유니온이 오는 25일 33호 기산 타운하우스 및 근린생활시설 신축2차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상품은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205-2외 3필지, 총 4개 필지에 타운하우스 42세대 및 근린생활시설 2개동 신축 자금모집 상품으로 백석읍 중심지에서 직선거리 약 3Km, 양주골 한우마을과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약 1.4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약 2Km거리 내에 다수의 캠핑시설이 있는 등 자연친화적 환경으로 둘러싸인 단지이다.

케이엔알유니온은 부동산재테크 출자자를 위해 총 경품 금 155돈의 추석맞이 감사이벤트와 기존 출자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300만원 이상 출자시 1% 상품권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석맞이 감사이벤트는 기간 내 출자금 500만원 당 응모권 1장을 제공하고 자동응모 되는 방식이다.

또한, 예상수익률 23%, 총 모집금액 3억원의 33호 상품은 근저당 설정 6억 예정이고 현재 분양률이 50%를 달성하였다. 익명조합 특성상 모집금액이 달성되지 않아도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수 있어 출자를 원하는 이들은 서두르는 것을 권장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케이엔알유니온’ 관계자는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로 떠오르는 2중 보호장치인 투자금 리스크 헷지 기능은 사업대출자의 사업주체 시행, 분양, PM사에 최대주주로서의 지배권(지분)을 확보하여 투자자의 원금 및 이자가 원활하게 회수되지 않을 시에는 협력사인 ㈜케이엔알홀딩스에서 사업권 매각 또는 사업지에 대한 담보대출을 통하여 원금과 이자를 회수하고 지배권(지분)을 사업자에게 되돌려주고 있다.”라며 “이러한 방식은 사업지에 후순위담보 설정을 하더라도 대출금 미 회수시 담보권을 발동하여 경매과정을 진행하더라도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p2p사업자나 투자자에게 적절치 않다고 판단, 지배권을 확보하여 짧은 시간에 투자금을 회수하는 방식을 택한 것이 저희 회사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엔알유니온은 익명조합으로 '그 밖의 이자소득'에 해당되어 이자소득세 14%와 주민세 1.4%를 포함한 15.4%를 낸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