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반응형 구조로 개편

NBP(대표 박원기)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웹페이지 및 관리 콘솔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신규 상품 7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웹페이지를 반응형 구조로 개선함으로써 고객들은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관리 콘솔 UI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클라우드 상품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모바일 콘솔앱’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으로써 장애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웹 사이트에 실제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체감 성능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줄 수 있는 'Real User Analytics(RUA)'상품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들에서 발생하는 로그들을 한 곳에 모아 저장하고 손쉽게 분석할 있는 'Cloud Log Analytics', 딥 러닝 데이터 분석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텐서플로우와 대표적인 머신러닝 패키지들을 설치형 VM으로 제공하는 'TensorFlow Server'을 포함한 7개의 상품을 새롭게 공개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현재 IaaS, PaaS, SaaS에 걸쳐 총 63개의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매달 지속적으로 상품을 추가해 연내 90여개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