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다양해지고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 등에서 에어쿠션, 쿠션팩트 등의 순위를 공개하면서 촉촉한 커버 쿠션이나 커버력 좋은 쿠션 등 나에게 딱 맞는 인생쿠션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 에어쿠션이 여성들의 파우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커버력 좋은 에어쿠션, 밀착력 좋은 커버쿠션,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좋은 촉촉한 파운데이션, 선크림이 함유된 썬쿠션, 선쿠션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리퀴드 파운데이션, 파우더 파운데이션, CC크림 등의 메이크업베이스 시간이 길다는 단점을 보완한 다크닝없는 쿠션파운데이션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 리서치 전문기관 TNS 코리아가 지난해 20~50세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5%가 “쿠션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답하면서, 쿠션의 대세는 올해에도 지속되고 있다.

특히, 봄과 겨울에 비해 유분, 피지량 분비가 높아 무거운 발림성과 답답한 느낌을 주는 쿠션보다 가벼운 파운데이션, 자연스러운 파운데이션을 많이 찾고 있는데, 자칫 가벼운 모공커버를 넘어서 요철과 모공을 뒤덮는 무거운 메이크업을 하면 여드름, 뾰루지, 홍조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생기거나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쿠션, 지성쿠션, 건성쿠션 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WB SKIN (김왕배 대표이사) 여우화장대 브랜드 ‘스노우필터쿠션’은 건성피부, 지성피부, 수분부족형 지성피부 타입 모두 사용했을 때,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밀리지 않고 피부트러블에 도움을 주며, 가을에도 물광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물광쿠션이다.

설명에 따르면 스노우필터쿠션은 비타민C가 풍부한 수련화 추출물과 Lipoamino acid가 함유되어 있어 쿨링감과 피부 진정, 화이트닝 효과에 도움되며, 호호바씨 오일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밸런스를 잡아주고 항균작용에도 효과가 있고, 끈적임없이 유분기를 잡아줘 무너짐과 밀리는 현상이 없다. 또한, 동백꽃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보습효과가 있어 촉촉한 느낌을 주는 촉촉한쿠션 기능과 연꽃추출물로 기미, 잡티, 홍조 등 피부트러블 완화 및 예방을 해주면서 쉽게 가려주는 기능이 있는 촉촉하고 커버력 좋은 쿠션이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허가를 획득한 ‘스노우필터쿠션’은 모과 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넓은모공과 피부요철을 커버해줌과 동시에 모공수축 효과가 있고, 레몬밤과 오렌지꽃 추출물은 각각 피부진정과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줘 피부타입과 상관없이 촉촉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며, SPF50+/PA+++의 자외선 차단, 주름개선, 미백의 3중 기능성과 기능으로 건성쿠션추천, 지성피부쿠션, 복합성쿠션추천 등을 찾는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기존의 파운데이션 팩트, BB크림과 비교했을 때, 브러쉬없이 퍼프로 간편하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고, 시간이 흘렀을 때 다크닝 현상이 일어나는 비비크림, CC크림의 특유의 단점을 모두 커버해 지난 여름시즌 동안 포털 상에 밀착력 좋은쿠션, 커버력 좋은 쿠션, 지속력 좋은 쿠션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다면, 가을로 접어들면서 가을쿠션, 가을쿠션 추천과 겨울쿠션 검색으로 여우화장대 스노우필터쿠션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스노우필터쿠션의 스펀지는 일반쿠션 스펀지와 달리 내용물이 스펀지 가운데 담겨있는 주머니 방식이라 외부공기와 쉽게 접촉되지 않아 시간이 지나도 수분이 메마르지 않으며, 사용 시 퍼프로 누를 때만 소량씩 적당량 펌핑되어 쉽고 간편하게 베이스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더블유비스킨(김왕배 대표이사) 관계자는 “다양한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가을철 건조하고 각질이 부각되어 메이크업이 들뜨는 여성고객들에게 가벼운 발림성과 촉촉한 쿠션기능으로 지속력이 좋다.”며, “최근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 등 드럭스토어와 오프라인 등 많은 쿠션들이 있지만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해도 트러블없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수정화장을 해도 보송한 느낌과 보송한 베이스메이크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화사한쿠션, 수정화장쿠션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WB스킨 여우화장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