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만성피로가 매우 흔한 현상이다. 하루종일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는 학생들은 극심한 수험생스트레스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졸림, 피곤함, 두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고 무력감, 정서 불안과 같은 심리적 지장을 받기도 한다.

집중력 저하, 기억력 저하와 같은 신체능력의 저하도 불러오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더구나 이러한 만성피로증후군은 6개월 이상 지속되며 휴식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경우 운동과 건강한 식생활, 스트레스를 줄이는 생활환경 개선으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그럼에도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만성피로를 쉽게 떨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기력회복에좋은음식으로 잘 알려진 홍삼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피로회복에좋은음식, 피곤할때좋은음식으로 유명한 홍삼은 원기회복, 집중력 향상 등의 효능이 있어 피로가 누적되어 있는 수험생과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그 외에도 갱년기 여성부터 직장인, 성장기 청소년까지 소비층이 다양하여 기력 향상법, 집중력 높이는법에 자주 거론되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4년근이 아닌 6년근 홍삼은 가장 좋은 유효성분 함유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홍삼의 사포닌효능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부족해진 에너지를 보충해 준다.

또 면역력 증진과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혈류량 증가에 의한 혈액순환, 기억력좋아지는법, 집중력높이는 방법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항종양작용, 항피로작용, 정신안정작용, 항염증작용도 있다.

홍삼의 제품화 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성분변화는 생리활성성분을 생성시키고 이로 인해 유익한 성분이 증가되어 인체에 유효한 성분함량이 높아진다.

함유된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항암성분, 암세포독소활성억제성분, 혈소판 응집억제성분, 비만억제성분 등 다양한 유효성분이 들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홍삼 가공제품 또한 홍삼농축액, 스틱, 짜먹는홍삼 액기스, 음료, 절편, 즙, 진액 등 홍삼성분이 함유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피로회복제추천 시 홍삼제품은 늘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피로회복영양식으로 거론된다.

홍삼정365는 편리한 휴대성으로 간편한 섭취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 보충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과 정제수를 혼합해 제조된 고품질 홍삼제품으로 스틱 타입이다. 홍삼의 중요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15mg 함유하였고 하루 한 포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바쁜 일상을 사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에게 유용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