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출간한 ‘2017 EBS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끝장’ 교재가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관련 분야 9월 월별 베스트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지난 9월 출간된 조리기능사 개정판 교재 ‘2018 EBS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끝장’은 오늘 11일 기준, 같은 서점 같은 분야 10월 월별 베스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에듀윌의 조리기능사 필기 교재는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해당 교재가 관심받는 이유는 최근 출제경향을 반영한 이론과 최신 기출문제를 함께 수록해 단 한 권으로 수험 준비를 마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 교재를 기반으로 EBS 조리기능사 필기 방송이 진행된다. 방영채널은 EBS 플러스 2로, 오는 11월 20일(월)부터 12월 1일(금)까지 2주동안 방송이 진행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10편이 방송되며, 방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7시 30분까지다.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 교재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 등 필기 공통과목이 수록돼 있으며, 족보와 최신기출문제 22회가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시험 직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족집게 빈출노트’를 부록으로 제공한다.

에듀윌은 실기 교재도 출간중이다. ‘EBS 조리기능사 실기’ 교재 시리즈는 한식, 양식, 일식 및 복어로 나눠져 있으며,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실기시험 실전에 최적화하여, 제한 시간 내에 두 과제를 묶어서 연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조리기능사 중 매년 10만 명을 상회하는 수험생이 도전하는 한식조리기능사는 필기의 경우 합격률이 약 40%에 달하지만, 실기의 경우 30% 전후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에듀윌은 한식조리기능사 수험생들을 위해 식재료를 집으로 배달해주는 온라인 강의 커리큘럼도 제공중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