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성 A씨는 매해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지만 번번히 실패하여 이젠 반쯤 포기 상태라고 말한다. 해마다 뱃살이 늘고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은 A씨만의 고민은 아닐 터이다. 과연 대한민국 여성 중 다이어트를 한 번도 안해본 여성이 있을까 싶을 만큼,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란 평생의 숙제 중 하나라고 할 정도이다.

많은 이들은 체중계에 올라가 몸무게를 확인 후 죄책감에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이는 오히려 살이 빠지기 보다 다이어트에 치명적이다. 끼니를 거른 사람의 경우, 근육이 먼저 빠지고 굶는 기간 동안 섭취 하지 못한 영양소들을 한꺼번에 몰아서 먹기 때문에 그동안 굶주려 있던 몸이 보다 많은 지방을 흡수하게 된다. 근육이 빠진 자리에는 바로 지방들로 채워지기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전혀 도움이 안되는 극단적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러므로 올바른 다이어트를 전문가들은 권장한다.

건강기능 식품 수입업체 플라워 라이프는 ㈜바이오씨엠 기술력을 바탕으로 뷰티, 푸드, 미용업계에서 트렌디한 가치를 제공하는 화장품 공동개발 및 전문 유통업체이다. 플라워 라이프 관계자는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거나 끼니를 굶는 것은 단기간에 몇 KG의 감량은 가능하지만 요요현상을 동반 하기 쉬우므로 서서히 칼로리를 줄여나가는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플라워 라이프에서 최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울트라 시리즈 라인업은 과체중 또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여 낙담한 여성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체중관리를 원하는 현대인들에 맞게 개발된 제품인 울트라 시리즈는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엄격한 검사절차를 통해서 미국에서 직접 정식 수입 통관한 제품이다. 울트라 시리즈의 성분 중 하나인 녹차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중 부족한 오렌지, 블루 베리, 아사이 베리, 크렌 베리, 토코페롤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여 건강하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