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는 일.생활 균형에 대한 현장감 있는 사례를 발굴.확산하고 기업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월 17일에서 11월 12일까지 27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일.생활 균형에 관심이 있는 사업장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근무혁신 10대 제안 등 일. 생활 균형 실천사례와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거나 활용 중인 기업의 사례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11월 12일까지 제도 도입현황, 활용 사례, 활용 효과 및 향후 계획 등을 주어진 서식에 따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례는 심사를 통해 11월 21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11월 29일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수사례는 총 12편이 선정되며, 대상(2편), 최우수상(4편), 우수상(3편), 장려상(3편)에 대해 장관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 및 일.생활 균형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일과 생활의 균형은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며, “이번 공모전은 실제 기업현장에서 나타나는 일하는 방식 및 문화 개선의 효과와 기업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것이 사업장 전반에 일?생활 균형의 문화가 뿌리내리는 촉진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