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 운영 기관인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 강좌에 대해 전 과정 무료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 과정은 아동미술심리상담 과정,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방과후지도 과정 등이 있으며 수업부터 자격증발급까지 해당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진행이 가능하다.

아울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는 소프트웨어를 강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언플러그드 활동,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을 소프트웨어교육과 접목시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방법을 익히고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창의력을 일깨우는 소프트웨어교육 지도사로서의 교육을 습득하게 된다.

이 외에 공예과정으로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의 과정도 운영 중에 있다. 민간자격증 과정은 별도의 오프라인 수업이 없는 인터넷 강의로 진행이 되며, 스마트 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수강을 받을 수가 있다.

한민협 관계자는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은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처럼 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국가공인자격증이나 건축기사, 정보처리기사 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은 아니지만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는 복지분야 자격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을 받으려면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