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천천중학교 진로탐색의 날에서 화두헤어살롱 지민원장이 수업하는 모습

수원 영통에 위치한 화두헤어살롱 지민 원장은 지난 17일 천천중학교 진로탐색의 날에 헤어스타일리스트 부문으로 초청을 받아 수업을 진행했다. 지민 원장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헤어디자이너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지민 원장 본인이 헤어디자이너가 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토대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약 40명 이상으로 진로탐색의 날 헤어스타일리스트 부문에서 많은 인기를 받은 수업 중 하나였고, 특히 이날 지민 원장은 연예인 앞머리 스타일을 간단히 연출할 수 있는 시스루뱅 셀프 앞머리 컷트 방법, 왁스 스타일링 하는 방법, 머리 묶는 방법 등을 현장에서 직접 선보였다.

화두헤어살롱 관계자는 지금은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시대이며, 인공지능의 발달과 스마트 자동화로 인해 다양한 직업군들이 사라지고 있는 반면 그 와중에도 미래 유망 직업군으로 사람의 손기술이 필요한 헤어 뷰티 산업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특히 여성에게는 어느정도 경력과 기술력만 있다면 나이에 관계없이 평생 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이라고 한다.

화두헤어살롱 지민 원장은 미용방송국 TV헤어 방송에서 스텝들을 위한 10분 테크닉 강사로도 활동중이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