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황창규 회장이 KT 대표 서비스인 기가 인터넷으로 이웃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KT는 지난 2000년부터 17년 간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은 교육부∙시도교육청 주관으로 매년 19만명의 저소득층 초∙중∙고등학생을 선정해 인터넷 이용 요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통신 복지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통신 사업자 모두 기본 인터넷(100Mbps)을 제공하고 있으나, ‘기가 인터넷’을 제공하는 사업자는 KT가 유일하다. 대상자들은 기존 월 이용료 33,000원(3년 약정,부가세 포함)인 ‘기가 인터넷 콤팩트(500Mbps)’ 상품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KT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연간 50억 원의 혜택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추가로 돌아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KT는 작년 9월 기가 인터넷 200만 돌파를 맞아 개최한 ‘기가 인터넷 2.0’ 기자간담회에서 저소득층에 대한 기가 서비스 지원 계획을 처음 밝혔다. 이후 교육부∙시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작년 12월부터 ‘기가 인터넷’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이 밖에도 KT는 ‘농어촌 초고속 광대역 통합망(BcN) 구축 사업’ 등 통신 복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소외 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국민기업 KT는 정보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최고 품질의 기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