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20명이 참석한 2박 3일 팸투어

중부내륙권 1차 팸투어가 지난 10월 12일~14일 2박 3일간 평창군, 영월군, 제천시에서 진행됐다.

파워블로거 20명이 참석한 2박 3일 중부내륙팸투어는 평창군, 영월군, 제천시를 하루씩 관광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중부내륙기행 첫날에는 평창시 월정사, 이효석 문학관 등을 방문했으며, 허브나라공원에서 축제를 관람하고, 평창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둘째날에는 영월군을 방문해 요선정, 요선암, 청령포, 라디오스타 박물관, 별마로천문대 등 지역 관광지를 둘러보았으며, 마지막 날에는 제천시를 방문해 청풍문화재단지 관람, 카누카약 체험 등을 경험했다.

중부내륙팸투어는 중부내륙권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중부내륙의 우수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중부내륙팸투어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한국전통문화와 중부내륙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차 팸투어는 10월 24일~ 26일 2박 3일간 봉화군, 영주시, 단양군에서 진행된다.

한편, 중부내륙권은 강원도 평창군, 강원도 영월군, 경상북도 영주시, 경상북도 봉화군, 충청북도 제천시, 충청북도 단양군 등 6개 시, 군을 말한다. 6개 시, 군이 매년 돌아가며 의장시를 맡고 있으며, 금년도 의장시는 봉화군이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