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모바일 솔루션 기업 ㈜익스모바일(대표:정성채)이 최근 IT 솔루션 기업인 ㈜나오소프트(대표:김관형)에 빅데이터 기반 HR인사시스템 납품을 완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오소프트”에 납품된 HR 기업인사시스템(Human Resource System)은 보다 효율적으로 인사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크게 HSS, MSS, ESS 3가지 항목으로 납품 되었다.

최근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 빅데이터시스템(Bigdata System), 모바일(mobile device)등이 융합된 기술이 주목받고 국내 빅데이터 기업과 모바일 전문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빅데이터와 모바일 시스템을 결합해 실시간 통계 및 서류에 대한 결제와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 및 알림 등을 지원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완벽하게 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적 효율성을 극대화한 특징을 가진 HR 시스템이 개발 납품 된 것이다.

납품된 ‘HSS는 인사 정보 및 평가 등의 정보가 기록되도록 프로그램 되었으며 인사팀 및 관련 관리부서가 활용하게 되고 ‘MSS’는 각 부서를 관리하는 관리장 이나 부서장 등 관리자가 전용으로 사용, ‘ESS’는 일반 직원들이 사용하게 된다.

한편 익스모바일은 아이폰앱개발, 안드로이드앱개발과 같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에서의 기획을 비롯해 어플 개발 및 제작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이 사용할 서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과 동시에 어플리케이션의 통계 시스템인 인사이트, 운영자 페이지 그리고 빅데이터 시스템까지 모바일 솔루션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모바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앱개발 전문업체다.

최근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빅데이터(Bigdata) 기술 및 인공지능, 그리고 모바일(Mobile) 기술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시작하여 국민일보, G밸리가 실시한 2017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를 수상한 이력이 있다.

익스모바일(eXs-mobile) 정성채 대표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시작되어 빅데이터 기술 그리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Mobile Application) 테크놀러지를 이용한 익스모바일의 장기들이 결합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납품하여 매우 기쁘고 앞으로 인공지능 분야로 기술의 폭을 넓혀갈 것이다.” 라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