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동온하정에서는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위한 부모님을 위한 건강선물로 신제품 동온하정 조은보담을 출시했다.

먼저 동온하정(冬溫夏凊)의 뜻은 겨울에는 따뜻하게 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한다는 뜻으로,자식(子息)된 자로서 부모(父母)를 잘 섬기어 효도(孝道)함을 이르는 말로 이번 신제품 조은보담의 부모를 섬기는 마음, 세상의 모든 엄마들께 바치는 따뜻한 마음이라는 타이틀로 출시했다는 후문이다.

조은보담 주요 원료로는 몸의 기운이 당연히 돌아 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 당귀, 다량의 사포닌과 칼슘이 함유된 우슬, 제2의 인삼이라 불리며 여성에 좋다고 알려진 오가피 등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는 국내산 원료들만 모아 만들어진 액상차 유형의 제품이다.

여성은 45~55세가 되면 생식기관인 난소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되 되어 발생하는 시기로, 갱년기의 악화 요인으로는 여성호르몬을 감소시키는 난소기능의 저하와 노하, 가족력, 흡연,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항암치료,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있을 때 더 악화 될 수 있다.

때문에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며, 금주, 금연,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야 하며, 증상이 심해진다고 느낀다면 전문 의료진을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동온하정 관계자에 “갱년기는 여성이라면 찾아오는 신체적 변화를 겪는 시기이다 좋은 생활습관과 동온하정의 조은보담으로 잘 극복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