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0일(금),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IGSE) 영어지도학과가 예술 및 교육연극을 통한 영어지도로 유명한 밀크잉글리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은 영어 교육연극 교수법에 대한 연구와 교실현장에서의 교육연극을 통해 영어를 지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연극을 활용한 영어교육은 학생들의 창의력, 공감능력, 표현력 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영어교수법이다. 이 교육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인재 양성에 맞는 영어교수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IGSE 영어지도학과와 밀크잉글리쉬는 교육연극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연극 교수법에 대한 연구, 실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어 교육연극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2002년 설립된 영어교육에 특성화된 대학원으로, 영어지도학과와 영어교재개발학과 석사과정을 통해 2017년 10월 현재 5,50여명의 영어교육 전문가를 배출한 영어교육 1인 기업 양성 대학원이다.

2018학년도 장학생 모집은 오는 11월 20일(월)부터 12월 4일(월)까지 진행되며, 입시설명회는 10월 28일(토)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