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컨설팅 업체 케이엔알유니온이 각 상품별 300만원 이상을 투자시 1% 리워드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체측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별도 공지시까지 진행하고 지급 방법은 조합원 모집 마감후 익일 SMS로 발송한다.

케이엔알유니온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 현재까지 1호 sk리더스뷰 남산 주상복합 분양 운영자금 1차 크라우드펀딩을 시작으로 현재 41호까지 상품을 선보였다. 이중 1호 sk리더스부 남산 주상복합 운영자금 1차는 예상수익률이 23%, 최소금액 100만원, 모집금액 5억원의 신탁보증 상품이었으며, 12월에 상환 예정이다.

부동산 재테크 컨설팅 업체로 이름을 알린 케이엔알유니온은 리스크 헷지 기능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리스크 헷지 기능은 모든 조합원에게 출자금납입증명서를 발행하고 추진하는 사업지 중 신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의 경우, 신탁사에서 수익증권을 발행하는 시점에 수익이자를 산정해 해당 조합원에게 발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리스크 헷지 기능은 사업의 안정성과 함께 조합원을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되주기도 한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환금성이 좋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동산 재테크 상품을 제공해 직장인재테크에도 도움을 준다.

관계자는 “적금 이율이 낮은 상황에 좋은 출자처를 찾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많은 이들이 부동산 재테크로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케이엔알유니온은 익명조합으로 그 밖의 이자소득에 해당되어 소득세 14%와 주민세 1.4%의 총합인 15.4%의 이자만 내면 된다는 장점을 갖춘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년 이상의 현장 실무경험을 갖춘 전문가 집단이 3차에 걸쳐 상품가치를 분석하고 있으며, 수익금과 원금은 매 결산기일(분기 또는 사업종료 시) 이익을 약정한 이자율에 따라 실적분해하여 지급하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엔알유니온은 부동산 크라우드 펀딩 42호 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충남 아산 북수도시개발사업지구 공동주택용지에 신축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1,736 세대로 구성된다. 본 업지는 21번, 43번, 45번 국도, 서울지하철 1호선 배방역, KTX 천안아산역 등의 교통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단지 주변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계획되어 있으며 대형마트 4개와 천안시내 대형 백화점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생활편의성이 높다는 평이다.

사업지는 인근으로 삼성전자나노시티온양캠퍼스를 비롯해 모산초등학교, 모산중학교(2018년 3월 배정예정), 배방고등학교 등이 자리해 학부모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은 곳이다.

또한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일반산업단지 1, 2가 가까이 있어 약 2만명의 근로자 유입이 예상되어 향후 주거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