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신조어 중에 ‘연못남’과 ‘철벽녀’ 라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연못남’은 연애를 못하는 남자이고, ‘철벽녀’는 외모나 학력이 괜찮은데 연애를 못하는 여성을 뜻하는 말로, 여친 사귀는 법, 남친 사귀는 법에 대해 생각보다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본인이 모르거나 확실하지 않은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자문이나 컨설팅을 받는다. 개인의 지식이나 지인들의 말만으로는 해결 되지 않는 부분이 존재하고, 심지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본인의 자산을 늘리기 위해서 사람들은 자산관리 컨설팅을 받고, 본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스타일 컨설팅을 받기도 한다.

그렇다면 요즘 사람들의 연애는 어떠할까? 생각보다 자신이 원하는 데로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 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모르면 배워야 한다. 연애도 전문가에게 연애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 시대이다.

한때는 잘나가는 픽업 아티스트로 그러나 지금은 연애로 괴로워하는 많은 이들에게 연애상담 및 재회상담을 통해 연애전문가로 거듭난 메이스는 이렇게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에 있어서 오해하는 부분이 많다. 연애를 단순히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누구나 연애에 있어서 분명 모르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중략) 연애에 관련된 문제를 주변 지인들이나 인터넷을 검색해서 해결하려고만 한다. 개인이 알고 있는 해결방법이 넓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방법들이 속 시원하게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 않을 것이다. 연애도 배워야 한다.”며 경험에 의한 말을 남겼다.

연애 컨설팅 업체인 메이스 아카데미는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 훌륭한 가이드가 될 만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모태솔로 3명을 엄격하게 선발하여 4주 동안 철저한 연애교육을 통해 점점 매력적인 남자로 바뀌는 과정을 여과 없이 공개하였다. 자존감이 낮아서, 외모에 자신이 없어서, 남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성격이라서 지금까지 연애를 한번도 해보지 못했던 3명의 도전자들이 제대로 된 연애 방법을 알아가며 우여곡절 끝에 매력남으로 변화하는 과정이 담겨 있는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풀버전 영상은 메이스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