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원료  '뉴트리코어 클렌즈' 선보여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밥을 굶는 것이다. 일단 밥을 먹지 않으면 칼로리 섭취가 줄어 들어 체중이 빠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식사를 거르거나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제한할 경우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아 근육이 연소되며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 즉, 조금만 먹어도 훨씬 많은 칼로리가 고스란히 체지방으로 쌓이게 된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충분한 영양 공급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래야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져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비축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의 필수 영양소 섭취는 기본이다.

일단 탄수화물은 빠른 시간 내에 혈당을 오르게 만들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포만감도 금방 생긴다.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채소와 과일 또한 충분히 챙겨 먹어야 한다. 특히 다이어트 시에는 채소와 과일을 생으로 섭취하기보다 디톡스 주스로 갈아 마시는 것이 더 좋다.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시면 영양소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제거돼 보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디톡스 다이어트처럼 디톡스 주스로 끼니를 대신 하는 것이 아니라, 식사 전에 디톡스 주스를 마시면 포만감으로 인해 전체적인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일일이 채소와 과일을 구입해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 먹기가 번거롭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클렌즈 주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천연 원료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뉴트리코어 클렌즈’는 채소와 과일을 착즙하지 않고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낸 제품으로, 식물의 모든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명에 따르면 원료의 맛과 영양을 보존하기 위해 열풍 건조가 아닌 진공동결건조 공법이 적용되었으며, 식물의 세포벽보다 원료를 잘게 쪼개는 초미세분말 기술을 통해 각종 영양분 흡수율을 높였다.

더불어 100% 친환경 원료만 사용했기 때문에 농약 등의 화학 물질 우려가 없는 것은 물론, 제품의 맛이나 생산성 향상, 안정화를 위한 각종 합성첨가물 또한 일절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클렌즈에는 토마토,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사과 등 다양한 과일, 채소가 통째로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디톡스 주스로 제격”이라며 “분말 타입으로 한 포씩 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