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프랜차이즈 ‘아이비스 PC방’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안심 창업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올바른 PC방 창업의 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감각적인 PC방 인테리어와 전략적인 상권분석을 제시하고 있는 아이비스 PC방은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창업 컨설팅팀인 TFT를 구성해 예비 PC방 창업주들의 각기 다른 비용과 환경을 고려한 1:1 맞춤창업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있다.

신규 PC방창업에 필요한 가맹점주 자금 상황 및 창업 환경정보를 수집해주는 ‘창업지원팀’과 전담 슈퍼바이저를 통해 매장 오픈 전후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운영관리팀’, 1,000여개에 이르는 가맹점 오픈 경험을 토대로 빅 데이터를 수집해 가맹점 선정 시스템을 구축한 ‘상권분석팀’ 등을 바탕으로 아이비스 PC방만의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전략화한 것이다.

더불어 창업자금 분석을 통해 금융지원 프로그램 및 세무·회계 교육을 지원하는 ‘재무회계팀’과 소비자의 동선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인테리어 설계를 돕는 ‘인테리어팀’, PC방 매장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전략기획팀’ 또한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각 예비 PC방 창업주들의 환경에 맞춘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가맹점들의 성공 창업을 도모하고 PC방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위기관리시스템 및 부진매장 솔루션을 통하여 안심창업보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은 예비창업자의 초기 PC방 창업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프로모션을 통한 4,500만원 상당의 혜택 및 맞춤 대출지원을 1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목요일 오후2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이비스PC방 본사에서 열리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