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07:20 (토)
일본유학 전문 그랜드코아어학원, JLPT만으로 일본 대학 입시 연계 지원
일본유학 전문 그랜드코아어학원, JLPT만으로 일본 대학 입시 연계 지원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7.11.1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대학 입시 전문 학원 그랜드코아 어학원은 오는 12월 3일 시행되는 JLPT 시험 성적에 따라 일본 대학 입학을 연계하는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랜드코아 어학원은 해외 대학 입학을 원하는 수험생을 위해 일본 대학 입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학원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JLPT N2 정도의 실력을 갖추면 국내 학급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는 무관하게 일본 전지역 4년제 대학 원하는 과에 입학이 가능하다.

특히 일본 전문가인 이봉규 박사가 특별강사로 보다 전문적이면서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봉규 박사는 한국 외대 정치학 박사와 일본 고베국제대 출신으로 전 美워싱턴방송국 보도국장을 지냈으며 TV조선 강적들에 출연하며 뛰어난 전문성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봉규 박사는 “현재 내신 2등급 이내에 들어야 소위 in seoul이 가능한 현실, 대학문, 취업문이 낮은 한국에서 전쟁을 치르는 것보다 조금 더 시야를 넓혀 일본 대학에 진학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꿈을 키워보는 것도 추천해 보고 싶다. 그리고 일본은 생각보다 생활비와 대학 수업료가 비싸지 않다”고 말했다. 

그랜드코아 어학원 관계자는 “연계된 일본 현지 대학 견학이 가능하고, 인터뷰가 가능하다” 며 “일본의 많은 대학들이 글로벌 인재의 입학을 선호하는 분위기여서 점점 그 문은 넓어지고 있다. 또한 학원을 통해 대학으로 입학 할 경우 최고 80%~최저 30% 까지 수업료도 감면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학부모들이 더욱 관심있어 한다”고 전했다. 

한편, JLPT 2회 시험은 오는 12월 3일 치러진다. JLPT 시험은 각 레벨에 따라 N1, N2, N3, N4, N5로 나뉘어져 있다. 각 레벨에 따라 N1~N2는 언어지식(문자ㆍ어휘ㆍ문법)ㆍ독해, 청해의 두 섹션으로, N3~N5는 언어지식(문자ㆍ어휘), 언어지식(문법)ㆍ독해, 청해의 세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해당 레벨은 수험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