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이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경영학, CPA 등 과정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올해 마지막 개강을 실시한다.

특히 현재 청소년지도사와 경영학, CPA 과정에 한해서는 매일 20명씩 총 400명에게 6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15일 개강하는 2017년 2학기 5차 개강반의 학사일정은 내년 1월초 중간고사, 2월말 기말고사 과정을 거쳐 2월 27일 종강, 내년 4월 학점인정신청, 내년 7월 학위신청 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일부 과정은 마감이 완료됐으며, 마감에 임박해있는 과정도 대다수다.

한편 국내 수많은 원격평생교육 기관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2017년 상반기학점은행제 정보공시 기준,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경영학 부문 최다 학습자 수강 기록을 수립했다.

2017년 상반기 학점은행제 정보공시에 따르면,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경영학 등 4개 과정에서 총 3만 2천여 명의 학습자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를 수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작년에도 총 6만 7천여 명의 학습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1급과사회복지직 공무원 온라인 강의 과정도 운영중이다. 특히 사회복지직 공무원 과정은 사회복지사 3급 이상의 응시 자격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 직렬대비 경쟁률이 낮고 합격선도 낮은 편이다. 또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채용이 이뤄지고 있어 공무원시험 직렬 중 도전해볼 만한 직렬이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