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전문브랜드 고려인삼유통이 포항 지진으로 인한 수험생을 격려하는 의미로 특가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6일 예정됐던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진으로 인해 일주일 연기되면서 수험생과 가족들을 격려하며 컨디션 조절 및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고려인삼유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수험생을 위한 특가는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과 같은 홍삼의 건강기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제품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약처가 인정한 홍삼 기능에 대한 인증 내용에 따르면 홍삼은 피로 개선과 기억력 개선 및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해 혈액 흐름 개선 그리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 및 Rg3의 합의 성분으로 일일 2.4~80mg 정도의 일일 섭취량을 유지했을 때 기대되는 홍삼의 효과라고 볼 수 있다.

고려인삼유통 6년근 고려홍삼정 골드 라인의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농축액과 영지버섯, 당귀, 구기자, 대추, 작약 등의 12가지 한약재가 배합됐다.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고형분 7mg으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1일 섭취권장량대비 진세노사이드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6년근 고려홍삼정 녹용골드 라인은 기존의 골드 라인제품과 동일한 성분에 뉴질랜드산 녹용을 추가로 배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홍삼특유의 쓴맛을 줄여 맛있고 간편하게 홍삼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뒤를 이어 홍삼 가득 담은 6년근 골드스틱(홍가골)의 경우 고려인삼유통에서 올해 4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지난 15일 위메프 투데이 특가를 통해 약 3천세트가 판매되어 명예의 전당에 올라, 일주일 동안 수험생 격려를 위한 특가행사 예정인 인기품목이다.

판매되는 제품의 안전성을 위해 검사성적서, 시험성적서, 6년근 국내산홍삼 원산지증명서, 품목제조신고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빨리 컨디션 조절 및 건강 관리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을 배송하기 위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고려인삼유통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체력관리 및 마음가짐을 수능시험일에 맞춰 조절하고 있는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자연재해로 시험을 일주일 연기하게 되면서 육체적·심리적 변화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일주일 동안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컨디션과 건강을 관리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수험생뿐만 아니라 지진으로 인한 더 이상의 피해가 없었으면 한다”며 위로의 말을 덧붙였다.

한편, 고려인삼유통 제품 상담 및 구매는 소셜커머스(티몬, 위메프, 쿠팡), 오픈마켓(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종합몰(CJ몰, GS샵, 홈앤쇼핑, SSG,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현대H몰, AK몰, 갤러리아몰) 등에서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