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가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박람회 ‘메가쇼 시즌2’가 참가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 중인 참관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관심을 얻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메가쇼’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거나 또는 1:1구매상담, 창업컨설팅 받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메가쇼 시즌2’는 460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약 10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고 있는 역대 최대 규모다. SBA 하이서울브랜드, 창업진흥원은 물론이고 지자체 소속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 했으며, 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사 1:1 구매상담회 및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참관객들의 기대도 높다. 패션잡화 MD로 활동 중인 이경섭(39)씨는 “메가쇼를 둘러보며 새로운 창업아이템이 많이 눈에 띄었다. 다시 한번 꼼꼼하게 돌아보고, 일부 상품은 구매상담을 요청해 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메가쇼 시즌2’에는 뷰티, 푸드, 아이디어 상품까지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아이템을 갖춘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는데, 이중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은 기업 중 하나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이다.

NHN고도는 청년푸줏간,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법인, 바디닭, 팜투게더, 팬콧, 스킨79, 구구도, 동물사랑APS, 치즈코코넛 등 자사의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 중인 쇼핑몰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무료 1:1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NHN고도의 1:1창업상담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만큼, 다양한 연령, 성별들의 관람객들이 모여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재확인 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NHN고도 관계자는 “많은 분들과 1:1 창업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있었을 뿐 무엇을 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이번 창업상담을 통해 ‘쇼핑몰 창업은 어렵다’, ‘쇼핑몰을 제작하기 힘들다’ 등에 대한 편견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