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에 안정적으로 노후까지 근무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주택관리사’ 시험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공동주택이 많기 때문에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오는 19일(일) 오후 2시부터 에듀윌 본사 지하1층 E-스퀘어에서 ‘주택관리사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는 2018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전략을 단독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2020년 시험이 상대평가로 개정되기 전까지 반드시 합격할 수 있는 비법 및 시장 현황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시험에 합격한 후에 ‘주택관리사보’ 자격을 얻게되면 공동주택 관련 행정업무와 기술업무를 담당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보’ 취득 후 공동주택 관리업무나 주택 관련 업무에서 소장으로 3년이상, 혹은 직원으로 5년 이상 실무경험을 쌓으면 주택관리사로 등록할 수 있다.

실무 경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빨리 취득하고, 업무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에듀윌은 시험 합격뿐만 아니라, 합격 이후 취업까지 지원을 한다는 데 차별성이 있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취업에 관련된 실습을 지원하고 채용게시판과 특강도 운영한다. 여기에는 에듀윌 출신 현직 주택관리소장들이 후배들을 이끌어주기 위해 활발히 활동중이다.

에듀윌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시행제도 및 주택관리사 비전 ▲합격생 DNA를 분석한 완벽 합격 전략 ▲합격 후 취업까지 두 마리 토끼잡기 노하우 등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 있는 ‘LG G패드 태블릿 PC’와 ‘2019 합격완성반 50% 수강할인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참석한 전원에게는 ‘주택관리사 핵심용어집’, 기초이론 무료수강권, 에듀윌 노트 등을 증정한다.

한편 주택관리사의 시험 과목은 1차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으로 구성돼 있으며, 2차는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등 2과목이다. 시험 시간은 각각 1차 150분, 2차 100분 간이다. 주택관리사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에듀윌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