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인테리어와 기본에 충실한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는 소자본 식당 창업 프랜차이즈 ‘가리온반’이 철저한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한 점포개발 시스템 구축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신사역 가로수길 ‘가리온반’은 “가리온반과 함께한 순간부터 우리는 식구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함경도의 향토음식인 ‘가릿국밥’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가리국밥’을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가리국밥’의 ‘가리’는 ‘갈비’의 옛말이다.

설명에 따르면 사골분말이나 농축액이 아닌 가마솥에서 종일 우려낸 진한 우탕(牛湯) 국물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가리온반은 국밥 마니아들로부터 고향집의 어머니가 끓여주던 따뜻한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특제 양념 소스로 구운 ‘석갈비’와 베스트메뉴인 갈비찜, 돌판에 육수와 양지를 익혀 먹는 ‘돌판양지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점심고객, 1차로 저냑식사를 즐기는 손님들은 물론 2차로 술자리를 갖는 손님 및 포장고객들까지 고려하여 수익을 높였다.

무엇보다도 외식성공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매장위치 선정을 위하여 가리온반은 전문가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권 분석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본사에 1등 창업전문가가 포진된 별도의 점포개발 팀을 항시 가동 중인 가리온반은 점포 개점 전, 입점 예상 지역에 대한 사전조사 및 실사조사를 진행하고 주변 지역 내 동종업종 점포 수와 고객 소비 성향을 분석해 A급 점포를 다량 확보하는 등 체계적인 상권 분석으로 예비 음식점 창업주들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가리온반은 가맹점의 출점 유망지역을 지역별로 제시하고 타겟지역의 주거 및 직장, 유동인구분석, 예상매출분석, 경제현황분석 등을 통해 정확하고 체계적인 상권 종합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가리온반 관계자는 “상권분석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가리온반의 철저한 상권 분석 시스템이 가맹점주들의 성공창업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리온반은 금융사와 연계한 서비스를 통해 본사가 직접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1금융권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격특가 창업이벤트로 인테리어NO마진, 가맹비, 보증금 면제 등을 지원하는 총 2800만원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