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여성 창업 시장의 규모가 커진 것은 물론, 여성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도 크게 증가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창업이라면 예전에는 대개 높은 업무 난이도와 긴 영업 시간에 대한 부담도 함께 동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의 참여가 쉽지 않아 부부 창업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낮은 업무 난이도를 자랑하는 창업 아이템들이 하나둘 등장한 것은 물론, 소자본으로 위험부담까지 줄일 수 있는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까지 등장하면서 많은 여성 예비 창업자들이 큰 부담 없이 창업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여성 창업자들 사이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중 하나로 ‘파주닭국수’가 관심받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파주닭국수’는 커다란 그릇에 닭 반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를 단일 메뉴로 판매하고 있어 업무 난이도가 낮고, 높은 재방문율 덕분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40초 운영 시스템’은 모든 메뉴를 단시간에 조리할 수 있게끔 재료를 반가공으로 제공해 여유로운 운영이 가능하며, 수익성을 올려주고 있다.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따끈한 국물 메뉴로 관심받고 있으며, 높은 안전성 또한 인정받아 가맹사업 6개월 만에 40여 개의 지점을 냈다.

‘파주닭국수’ 관계자는 “낮은 업무 난이도로 여성분들도 충분히 여유로운 운영이 가능해 여성 점주들이 운영하는 지점들도 많으니 언제라도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다.”고 전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