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종류 중에 스킨과 로션, 에센스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이라는 상품이 있다. 올인원 제품은 각기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편하게 하나의 상품으로 결합한 형태인데, 화장품을 잘 모르거나 하나하나 찾아서 바르는 것을 귀찮아하는 남성 고객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다.

주식 투자에서도 올인원 제품 같이 여러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업체가 있다.

주식 정보 제공 업체 명가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도는 상당히 높은 편” 이라며 “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이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에는 그리 좋지 않은 환경” 이라고 평가했다.

명가 관계자는 “주식은 하고 싶은데 잘 모르는 사람들은 십중팔구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본다”며 “다만 정보가 대부분 흩어져 있을뿐더러, 찾더라도 오래되었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주를 이루고 있어 오히려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판단에 방해가 된다. 명가는 그런 개인 투자자들을 올인원 제품처럼 최신 주식 정보 수집 및 제공부터 교육용 자료 제공, 최신 이슈 종목 분석자료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는 주식시장에서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사실상 불가능한 이야기다. 전문 투자자가 아닌 개인 투자자들은 대부분 직장인들이 많은데 회사 업무를 하면서 신뢰도가 높은 정보를 직접 찾아서 일일이 대응하는 것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명가 관계자는 “개인들이 시간적 여유가 없어 하지 못하는 일들을 도와주는 것이 우리들의 역할” 이라며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정보들은 사실상 정보로서의 가치가 낮은 것들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이런 정보만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고 당부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