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젯오리진’ 캡슐형 제품인 ‘프로폴리스1500’ 국내 공식 출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자 프로폴리스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이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호흡기나 피부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다. 프로폴리스의 경우,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거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특히 환절기에 구매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프로폴리스란 벌집에서 추출한 것으로 꿀벌이 나무의 수액과 꽃의 암수술에서 채취한 화분, 그리고 벌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 만들어낸 물질이다. 이것은 벌집을 무균 상태로 유지하고 외부의 세균과 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아 다양한 제품의 원료로 쓰이고 있다.

이렇듯 수많은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쓰이는 프로폴리스는 제품에 따라 그 기능이 달라지므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형태와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다양한 프로폴리스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엔젯오리진’의 관계자는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받기 원하는 경우엔 구강에 분사하는 스프레이형이나 가글 또는 직접 섭취할 수 있는 팅쳐 형태의 제품을, 항산화에 도움을 받기 원하는 경우는 캡슐형으로 섭취하는 제품을 추천한다.”고 했으며, “벌꿀 제품에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고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닌 만큼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식품으로 생각하고 섭취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엔젯오리진’은 지난 9월 캡슐형 제품인 ‘프로폴리스1500’을 국내 공식 출시했으며, 이 외에도 팅쳐, 스프레이 제품들을 국내 온라인 공식 쇼핑몰과 종합몰 및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