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8일에 치러진 제28회 공인중사 자격시험은 전국적으로 32만 여 명이 지원했다. 이번 시험 가답안 채점이 공개된 가운데, 지난 지험에 비해 난이도가 대체로 높아 과목별 평균점수가 낮아질 전망이다.

국내 처음으로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을 재능기부한 카페 공인모에는 합격자들의 합격수기가 인천, 부산, 대전, 포항 등 전국각지에서 올라왔다.

설명에 따르면 공인모는 지난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치러진 28일 오후부터 응시생들의 빠른 합격 여부 판단을 위해 가답안과 해설강의를 업데이트 했고, 이후 가채점 결과를 통해 합격을 예상한 수험생들의 합격수기가 게시판에 올라왔다.

10개월간 세 아이를 양육하며 공부한 사연, 병상에서도 무료인강을 놓치지 않은 사연, 임신 8개월 속에서도 가족의 지원 속에 합격을 기다리는 사연, 학원 다니기를 포기하고 공인모에 올인한 사연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공인모 무료인강을 통해 이룬 성과를 기뻐하고 합격하지 못한 수험생들에게는 용기를 북돋우고 있다.

공인모에는 EBS 출신 교수진의 무료인강 뿐만 아니라 카페 가입 즉시 시험일정, 시험과목, 기출문제 분석, 핵심요약, 독학 공부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또 오프라인 실전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에 대한 적응을 돕고 매년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정보는 공인모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