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은 국내 최초로 남녀 캠퍼스를 완전 분리해 각 캠퍼스 별로 특화된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에 여학생들의 섬세하고 예민한 수험생활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이성간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학습 방해 요인들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설명에 따르면 학원에서는 수학 집중 독학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여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 수학을 수험 기간동안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도록 단원 별 특강을 통해 수학 개념의 이해도를 정확히 체크하여 실질적인 문제 적용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운용할 계획이다.

이번 2019학년도 재수생 선행 반은 1차 개강이 12월 9일부터 시작되며 입소 시 학원 입시전략연구소에서는 개인별 밀착 상담을 통하여 수시 및 정시에서의 기본적인 전략 수립과 입시 환경의 정확한 이해를 도와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각 과목 선생님들이 일대일 대면 학습 상담을 통해 처음 시작 단계부터 수능 마무리까지 진행 되는 학업 스케줄과 학습 과정의 프로세서를 선생님과 같이 진행 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도록 하고 있다.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는 재수 선행반은 수능 기초 및 개념 정리의 정확하고 완벽한 이해를 갖는데 필요한 시간 확보가 가능하고 2월 중순이나 3월 초부터 시작되는 정규 학습 커리큘럼에 대비해 안정적인 수험생활과 학습 역량의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일차적 장점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에듀셀파 관계자는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은 국내 처음으로 자기주도학습 개념의 독학 기숙 프로그램을 도입해 의대 및 최상위권 대학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의 효율성과 그에 따른 성적 향상을 입증하였으며, 그 결과 강의 위주의 기숙학원에서도 독학 기숙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강의와 인강을 병행하는 곳이 이곳 저곳 생겨나는 추세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기주도학습의 커리큘럼은 수년간 축적된 경험과 정확한 데이터를 갖고 학생들을 관리하지 않으면 결국 입시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따라서 미리 지인들을 통해 가고자 하는 학원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거나 다양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학원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원 내 생활 관리는 독학 기숙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서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에서는 담임 선생님의 24시간 동숙 생활과 학습실내 관리 선생님의 지도 감독하에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상태를 매 시간 체크 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공부 하는 자세 및 습관이 몸에 배도록 집중 관리하고 있다. 필요한 인강 과목을 제외하고 모든 인터넷 유해 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공부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높였으며 모든 학습실에 백색 소음 장비를 설치하였으며 학생들의 체력 관리를 위해 전문 휘트니스 시설 및 북카페를 새로 시설했다.

학원은 경기도 남양주 내 북한강을 끼고 있으며 수려한 경치와 수도권 내 가까운 위치에 있어 휴가 시나 외출 시 대중교통이 용이하고, 혹시 몸이 불편할 때 학원 근처 종합병원이 위치해 언제든 외진이 가능하다는 점도 학부모의 걱정을 덜어 주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