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온인베스트먼트, 케이큐브벤처스 등에서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상업용 부동산 O2O 앱 ‘네모’ 업체 ㈜슈가힐이 온라인 오퍼레이팅 업체 ‘더 화이트 커뮤니케이션(TWC)’과 지난 11월 30일에 ‘네모 온라인 영업 & 오퍼레이션 TWC 진행 MOU’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TWC는 쏘카, 코인원 등 온•오프라인 연계(O2O) 기업 서비스 운영을 대행하는 '온라인 오퍼레이팅' 전문회사로 최근 변화되는 소비자 Needs에 따라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자동문제도출을 하고 Customaer Deep Service 전문가로 즉시적이고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하는 ‘스마트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슈가힐과 TWC는 온라인 영업 관련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키로 하였다. 슈가힐은 TWC의 ‘스마트 오퍼레이션’ 도입으로 운영업무의 생산성과 정확도 모두 상승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TWC TM센터가 12월부터 운영된다.

양사는 ‘네모 온라인 영업 & 오퍼레이션 TWC 진행’을 통해 네모의 운영 & 영업 역량를 강화할 예정이며 영업 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용일 슈가힐 대표는 “TWC와의 협력이 네모 앱 부동산 영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라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으로 영업 뿐 아니라 사업까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