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직접 운영 위한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

최근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복지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특히, 복지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사회복지시설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많이 필요로 하는 현실이다.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경영하고 싶어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시설운영에 대한 꿈은 가지고 있지만 선뜻 어디서부터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운영해야하는 지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않다. 

이에 지난 2010년부터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운영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이론과 경영에 대한 핵심 강의로 구성된 이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필수 과목 4개와 선택과목 4개 총 8과목을 이수하고, 평균평점이 B학점 이상 되어야하며, 오프라인 특강 1회 참석 시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매 학기 1회 열리는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오프라인 특강은 시설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고 실제 현장의 노하우와 경험을 고스란히 전수하는 특강으로, 학생들이 현장의 고충을 이해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자리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8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기간은 2017년 12월 8일(금)부터 2018년 1월 4일(목)까지다. 자세한 모집요강과 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