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임직원들의 재능 나눔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

11일 LG전자는 서울 가산R&D캠퍼스에서‘라이프스굿(Life’s Good)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전국 사업장에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라이프스굿 자원봉사단은 임직원들이 특화된 능력을 나눠 효율적으로 사회에 공헌할 뿐 아니라 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마련됐다.

LG전자는 지난해 31개 팀에서 올해 50개 팀으로 확대 운영키로 하고 지원금도 40% 이상 늘렸다.

사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접수를 받고 재능활용 여부, 계획서 충실도, 활동 참신성 등을 고려해 팀을 선발했다. 

선정된 팀들은 교통비, 활동비, 교재비 등 예산 계획에 따라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최소 5명 이상의 팀 구성, 연간 4회 이상 활동 계획서 제출 등 까다로운 제약에도 총 100여 개 팀이 응모해 경쟁률이 2대1이 넘었다. 라이프스 굿 자원봉사단에 참여한 직원 수도 200명에서 350명으로 크게 늘었다. 

대상 지역은 서울, 청주, 평택, 구미, 창원 등 LG전자 사업장이 있는 지역뿐 아니라 산골마을에서 섬마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활동내용 역시 전공을 살린 색다른 아이디어들이 제안됐다. 

▲디자이너 감각을 활용한 저소득가정 환경 개선 ▲직장 내 밴드 경험으로 일탈청소년 밴드활동 지원 ▲컴퓨터 엔지니어들의 외국인 노동자에게 한글교육 및 컴퓨터 프로그램 교육 ▲전직 프로?대학 축구선수 출신 직원들의 소년소녀가장 대상 축구교실 운영 등 다양한 활동들이 제안됐다.

LG전자 CRO(Chief Relations Officer) 김영기 부사장은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로 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하게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