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13:20 (토)
건국유업∙건국햄, 영양상태 취약 임산부‧영유아 위한 건강증진 나선다
건국유업∙건국햄, 영양상태 취약 임산부‧영유아 위한 건강증진 나선다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7.12.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2018 영양플러스 공식 사업자’ 선정

(학)건국대학교 건국유업·건국햄(사장 이수범, 이하 건국유업)이 ‘2018년 서울시 영양플러스’ 공식 사업자로 선정됐다.

건국유업은 서울시 영양플러스 공식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각 자치구별로 선정된 영양플러스 대상자에게 건국유업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대상 제품은 건국우유, 고칼슘우유, 저지방우유, 멸균우유 등 총 9개 품목으로 건국유업이 독점 공급한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전달하여 영양문제 해결과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국민건강증진 복지사업이다.

선정된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에게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위해 필요한 식품들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영양·의학적 평가, 개별 영양 상담 및 그룹별 영양 교육과 가정 방문을 통한 식생활 관리도 함께 이루어진다.

건국유업은 이번 서울시 영양플러스 사업의 공식 사업자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식품의 안전과 관련한 국내외 각종 인증획득, 자체 품질안전관리 시스템, 최종 소비자까지 안전하게 배송되는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및 고객만족시스템 등이 강점으로 인정받아 공식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건국유업은 1년 동안 서울시 25개 보건소에서 지정하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약 6천 6백여 명의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자에게 건국유업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건국유업 관계자는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비전 달성의 일환으로 이번 서울시의 영양플러스 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며 “반세기 넘게 국내최고 축산전문 교수진과 협력을 바탕으로 만든 안전하고 건강한 유제품의 공급으로 임산부, 영유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