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8년 3월 예정된 임상심리사2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꿀특가 프로모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에듀피디의 ‘꿀특가 프로모션’은 상담 분야 취업 유망자격증인 임상심리사2급 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패키지 강좌를 선착순 할인 계획표에 따라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기존 수강료에서 최대 50% 할인된 ‘8만 원대’에 제공하는 수강료 할인 이벤트이다.

할인 혜택 외에도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습의지를 북돋아 주기 위한 취지로 ‘20만 원대’ 상당의 임상심리사2급 실기 강좌를 무료로 지원하는 ‘2차 실기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강의는 심리학 교권에서 뛰어난 강의력으로 손꼽히는 조기원 교수가 맡아 최신 필기시험의 출제경향을 바탕으로 과목별 빈출되는 이론과 주요 특징을 집어주며, 수험생이 어려워하는 실기시험에 대비해 다양한 사례에 따른 증상 측정과 진단 기준을 꼼꼼히 체크하고 출제되는 문제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임상심리사2급 자격시험은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해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기초적인 심리검사, 심리치료, 상담, 심리재활 및 교육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인증하는 시험이다.

응시자격은 전공에 상관없이 대학교 학사 학력(대졸) 이상이면 임상심리 관련 실습을 1년 이상 받아 '임상심리사2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심리치료 부분에 특화된 국가공인자격증이기 때문에 병원과 심리센터와 같은 치료기관은 물론 학교와 기업체, 교도소에서 상담 및 재활을 담당하는 전문직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에듀피디 자격 수험 관계자에 따르면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은 객관식으로 치러지는 필기시험 보다 서술형으로 진행되는 실기시험의 합격률이 현저히 낮아 수험생들은 문제에서 의도하는 답의 과정과 맥락을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필답형 문항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모션 혜택의 상세 내용 및 신청방법과 임상심리사2급 과목별 샘플강의 확인은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