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원화가는 머릿속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여 배경 및 캐릭터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게임원화는 게임 그래픽 작업의 기초이면서 가장 중요한 게임 제작 과정의 하나이다. 채용 즉시 바로 실무에 투입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인재의 채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은 물론이다. 

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원화가가 되려면 캐릭터, 배경, UI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 즉 캐릭터부터 UI 구성 등에 대한 실력을 고루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이런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독학도 중요하지만 게임원화 과정이 탄탄한 학원을 선택하여 교육과 곡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컨셉설정, 배경디자인 과정과 컨셉 캐릭터디자인 과정, UI디자인 과정을 고루 갖춘 게임원화 학원으로 관련 업계 취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겨울방학 특강으로도 게임원화 과정을 운영해 단기간에 빠른 실력 향상이 가능하게 한다.

포토샵, 기초미술, 인체드로잉 등 세부 표현, 디지털 페인팅, 색상 및 디자인을 학습하며 게임 원화의 기본인 그림 기본기를 다지고 기본 실력을 갖추었다면 본격적인 캐릭터, UI 디자인을 시작하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까지 제작하게 된다.

또한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는 ‘수능 로그아웃, 게임회사 로그인’ 이벤트로 수능을 마친 학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수험표를 지참한 후 학원에 방문하면, 취업 정규과정 최대 40%할인에 5% 추가 할인을 해주고 있다. 또 정규과정 등록 시 ‘영화관람권 2매’ 및 ‘1개월 무료 수강권’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너랑 나랑 뭉치면 혜택이 쏟아진다’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폭 넓게 실시된다.

한편, JTB교육그룹 계열사인 게임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과 ‘교육브랜드 디자인그래픽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게임학원으로서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유니티, 게임퍼블리싱 과정 등이 있어 필요에 따라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업체탐방,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