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이 2018년 공무원시험 대비 모든 과목에 대한 인터넷 강의(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공무원 준비생에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강남공무원방송(강공방)은 2018년 9급 공무원시험을 대비해 독학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행정직 공무원, 국가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등 모든 공무원 인강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제공되는 9급공무원무료인강은 기존 강의에 최신 출제 경향을 업데이트해 개편했으며 강남공무원학원, 노량진공무원학원, 부산공무원학원 등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들로 교수진이 구성돼 강의를 진행한다.

무료 인터넷강좌는 일반행정직 공무원 등 9급 공무원의 인터넷 강의이며 국가직 공무원, 서울시 공무원, 지방직 등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직렬별 소방,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등 학원 실강 위주의 강의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2018년도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에 대비한 인터넷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강의로는 일반 순경직 필수과목 경찰영어, 한국사와 사회, 형법, 형사소송법이 있다.

또한 공무원시험정보인 공부방법, 추천 9급공무원 합격후기, 공무원일정 등 관련된 자료와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들이 매일 업데이트돼 확인할 수 있으며 7급과 9급 공무원 준비에 모두 해당되는 공통과목은 카페의 기본서와 문제풀이집, 영어 독해집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주간, 월간 모의고사도 제공되며 9급 시험 필수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를 비롯해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선택과목을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선호하는 직업에 공무원이 뽑히면서 2018년에도 9급공무원 등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공무원 시험에서 합격하기 위해선 수험생의 학습 패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공무원방송 카페는 9급 공무원 교재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