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중소기업청에서 인증하고 한국표준협회에서 평가하는 ‘녹색경영 우수기업(평가등급 A)’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우수기업 선정은 중소기업의 녹색경영 확산을 위해 녹색 평가기준 및 지표에 의거하여 기업전반의 녹색경영 활동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서 총 5개의 대분류(▲녹색경영 전략 ▲녹색경영 시스템 ▲녹색경영 자원∙에너지 ▲온실가스∙환경오염 ▲사회∙윤리적 책임)와 20개의 항목으로 측정되며 상위 등급을 우수 Green-Biz로 선정하여 우대하는 제도.

펜타시큐리티는 ‘녹색경영을 위한 실천방안으로 ▲전력소비 급증에 대한 사회적 문제점을 인식하고 전력사용량의 감소와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IT장비를 그린화할 계획이다.

또한 개발/영업/경영 활동에 따른 에너지 사용과 환경오염물질 발생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이어 고객/사용자 등 이해관계자와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실천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석우 대표는 “펜타시큐리티는 경영의 녹색화, 제품의 녹색화, 사업장의 녹색화, 연관 커뮤니티의 녹색화를 기본 방침으로 삼는다”며 “녹색경영을 통해 사회∙윤리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