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결제기’와 ‘상품권판매기’ 등, 운영의 편의를 높이는 다채로운 요소들이 등장하면서 ‘PC방 창업’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겨울 방학을 목전에 두고 게임사들이 신작 출시 준비를 서두르면서, 매장 이용자 확보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넥슨의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물론,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이용자 맞이를 앞두고 있다. 현 시점에서는 ‘글로벌 대작’으로 불리는 블루홀의 생존 액션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점유율을 확보해 PC방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다각적인 이유로 PC방 창업 시장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피씨방 창업 브랜드 ‘시즌아이 PC방’이 ‘실시간 매출 공개’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창업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자체 창업 체계 구축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신뢰를 얻어온 바 있다. 

이러한 신뢰의 근간에는 자사 가맹점 실시간 매출 영상 공개 서비스가 존재한다. 예비 피씨방 창업주들로 하여금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시즌아이 PC방 각 가맹점의 실시간 매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전 9시부터 발생하는 매출 현황은 물론, 좌석 회전율과 매장 내 소비자의 동향까지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즌아이 PC방 측은 피시방 창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고려 요소인 ‘매출’을 공개해, 예비 창업주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창업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여기에 본사 측이 약속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투자금 보상제도’와 PC 이용 좌석 10개 조성 시 PC와 인테리어를 포함한 1좌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10좌석+1좌석 혜택’은 물론, △MS 라이선스 및 8G 메모리 업그레이드 비용 50% 지원 △10좌석+1좌석 무상 시공 △투자금 보상제도 중 하나의 혜택을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대해 시즌아이 PC방 관계자는 “예비 피시방 창업주들과 가맹점주들이 느끼기에 실속 있는 창업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라며, “실시간 매출을 비롯한 다채로운 PC방창업비용 혜택을 마련함으로써, 차별성 높은 운영 전략과 피시방 창업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즌아이 PC방 측은 가맹점 자체 게임대회와 프로게임단과의 대전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중이다. 이러한 게임 대회 등의 이벤트는 대회 진행 비용, 홍보 마케팅, 시상식까지 본사 측에서 일괄 지원하며 가맹점주들을 돕고 있다.

시즌아이 PC방만의 차별성 높은 PC방 창업비용 혜택,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즌아이 PC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