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Pre-Star기업 ㈜달구지푸드는 막창류(오븐에구운막창(돼지/소), 오븐에구운불막창(돼지/소), 훈제막창(돼지), 옛날초벌막창(돼지)), 정육류, 소스류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 달구지막창과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 제품을 개발하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2%, 고용 130%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Foodex Japan, 홍콩국제식품전시회 참가, 베트남 호치민 프랜차이즈 개설 등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근 대구테크노파크와 Pre-스타기업 사업화 신속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달구지푸드는 수출 준비를 위해 필요한 다국어 홈페이지 구축 지원금을 받기로 했다.

한편, ㈜달구지푸드는 업계 최초로 막창의 가공 유통을 시작하였고,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벤처기업 인증, 검역시행장 지정을 받은 바 있다. ㈜달구지푸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달구지막창은 축산물가공 HACCP과 소스 HACCP을 인증 받았으며, 농림부에서 진행하는 ‘고부가가치 식품 개발사업’에 선정돼 ‘품질 개선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억40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은 바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