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진 면허시험에 당황하여 운전면허 취득에 ‘단기면허취득’, ‘속성면허취득’이 가능하다는 문구에 잘 알아보지도 않고 학원을 선택했다 낭패를 보기가 일쑤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초보자 눈높이에서 얼마나 쉬운 교육방법을 하는지, 학원자체에서 시험은 보는지, 도로주행 코스의 난이도가 얼마나 용이한지 따져 보아야 한다. 이는 운전면허 학원비용과 취득기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단기면허 취득이 가능한 면허학원으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는 광주제일운전면허학원의 경우 초보자를 위한 전문 강사가 동승해 1대 1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합격률이 높고 단기간 교육으로 1종 보통, 2종 보통, 대형면허 등을 속성으로 취득이 가능하도록 자체시험을 보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도로주행의무교육 6시간은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기에 한 번에 합격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고 한다. 일단 차량 소통이 적은 곳, 직진 위주의 도로, 유턴이 없는 도로주행시험코스, 도심의 복잡한곳을 탈피해 한가롭게 드라이브하듯 운전연습하고 시험보기에 심적 부담이 적은 곳이라고 자부한다고 한다.

또 이곳은 멀리 강남, 서초, 양재에서도 도로주행시험 불합격해 재시험 보러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며 타 운전면허학원에서 합격하고 도로주행시험만 남았다면 학원자체면허시험이 가능한 곳을 눈여겨 볼만하다고 말했다.

운전면허취득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광주 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알아볼 수 있고 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