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전문학원의 시스템이 고졸 취업에 도전하는 수험생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1년부터 고졸 취업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온 정부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범부처 합동 방안을 내놓았다. 특성화고 졸업자를 채용하는 기업에 보조금이나 세액 공제 등의 혜택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공무원 및 공기업 같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확대하겠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에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전문적인 시스템의 필요성이 증가, 초단기 합격자 배출로 알려진 종로공무원학원이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한다. 종로공무원학원은 특성화고 전문학원으로, 국가직공무원(지역인재 9급) 및 지방직공무원과 시·도 교육청 등 고졸 공무원에 대한 철저한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공기업 채용의 경우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코레일 등 기업별로 다른 절차에 따라 NCS와 자소서, 면접, 전공과목 등 분야별 베테랑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전문가는 “고졸 취업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특성화고 공무원(지역인재 9급 등), 공기업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커리큘럼이 필요하다”며 “현재 학교를 다니고 있거나 갓 졸업한 수험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지문 출결 확인과 1:1 학습 상담, 에빙하우스 학습법 등 기숙학원 밀착관리를 통해 확실한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종로공무원학원은 12월 한달 동안 방문 상담하는 수험생에게 2018 합격 키트를 제공하며, 오는 30일(토)에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합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합격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