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교육’이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코딩교육’은 초, 중, 고등학교 모두에 적용되는데, 초 중학교의 경우 2018년부터 1년에 34시간, 초등학교는 2019년도부터이다.

해당 연령층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자녀 코딩 교육 방안을 찾기 위한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유아-어린이 세대들을 위한 ‘놀이’ 방식의 교육 관련 용품들이 다채롭게 출시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 중 하나인 ‘프리모 토이즈 코리아(Primo Toys Korea)’가 선보인 ‘큐베토 플레이세트’는 코딩교육이 대중화 돼 있는 영국에서 제작됐다. 이미 필립보 야콥과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Mark Elliot Zuckerberg)의 친 누나이자 전 페이스북 마케팅 이사 랜디 주커버그(Randi Jayne Zuckerberg)가 해당 제품에 투자를 감행함으로써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코딩 교육 완구인 큐베토 플레이세트는 유아와 어린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전자화면 및 스크린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아직 글자를 읽거나 쓰는 것이 미숙한 만 3세부터 놀면서 코딩의 기초를 체험할 수 있고, 놀이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사고력과 창의력 등을 높일 수 있다.

프리모 토이즈 코리아 관계자는 “나날이 조기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이들이 쉽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학부모 소비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제품 관련 이벤트까지 실시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모 토이즈 코리아에서는 12월 18일부터 2주간 큐베토 플레이세트 구매 시 블록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비롯해 큐베토 플레이세트 및 기타 제품에 대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