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디자인호텔(이하 WNH)이 지난 12일 페이앤톡과 고객서비스 활성화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협약으로 WNH의 브랜드 하운드호텔, 브라운도트호텔, 넘버25호텔에서 페이앤톡의 간편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호텔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클립을 비롯해 위쳇페이 와 알리페이등 다양한 간편결제가 활성화된 상황에서 페이앤톡은 간편결제 및 기존 결제 방식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받은 토탈 솔루션 넥스트앰을 통해 결제에 간편함과 안전함을 더하고 있는 기업이다.

여기에 중소형 부티크호텔로 최근 몇 년간 좋은 성장세를 올리고 있는 WNH는 인테리어 노하우와 지속적인 컨텐츠 육성을 통하여 기존의 은밀하고 음성적인 이미지의 모텔 문화와 대형 호텔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했던 중소형 호텔 시장의 이미지를 바꾸고 밝고 재미있는 숙박업소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WNH 관계자는 “숙박시장이 성장한 만큼 온라인예약사이트 역시 엄청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업계 특성상 시간이 흐를수록 숙박 업체는 온라인예약사이트에 더욱 의존적이게 될 수밖에 없다”며 “브랜드를 운영함에 있어 꾸준히 강조되고 있는 고객 관리와 편의 제공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현재 방식에서 보완이 필요하다고 여겨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써 강화된 고객 편의와 고객 관리의 기능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페이앤톡의 기술을 WNH 브랜드(하운드호텔, 브라운도트호텔, 넘버25호텔)의 가맹지점에게 제공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