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 공헌도가 높으면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직업 중 하나다. 소방관에 대한 우리 사회의 존경심은, 아마 대형 화마 현장을 비롯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그들이 보여준 투철한 직업 의식과 헌신적인 자세에서 비롯된 것일 테다.

이렇듯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대학생,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소방관은 선망의 직업이다. 이는 부산소방안전본부가 발표한 소방공무원 시험 경쟁률에서도 드러난다. 조사에 따르면 2017년 하반기 소방공무원 채용 원서접수 결과, 34명을 모집하는 화재진압 분야에서 1천 311명이 몰려 38.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부가 5년간 공공부문 일자리 17만 4천여 명을 추가 채용키로 결정하면서 소방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도는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소방공무원 전문 학원 부평 윌비스에서 2018 소방공무원 시험대비 ‘소방전문반’을 개강한다고 밝혀 화제다.

1월 2일(화) 개강을 앞둔 ‘소방전문반’은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는 핵심 이론반과 16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는 소방 핵심 문제풀이반으로 나눠진다. 국어, 한국사, 소방영어, 소방학개론, 소방 법규 등 소방공무원 시험에 필요한 과목을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의 경우 각각 1월 18일(목)과 1월 19일(금) 핵심이론수업과 문제풀이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이번 소방전문반 강의는 ▲한국사 박기현 교수 ▲국어 김세령 교수 ▲소방영어 제니 교수 ▲소방학개론 이근상 교수 ▲소방법규 이석준 교수 등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인천 소방/경찰 공무원 학원 부평 윌비스 관계자는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공부를 돕기 위해 소방전문반을 개강하게 됐다”며 “단과 수강료와 종합 패키지 구성의 경우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부평과 인천 지역 수험생이라면 윌비스의 이번 강의를 주목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