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치솟고 있는 고용불안과 취업난으로 2~30대 청년층 사이에서 창업바람이 불고 있다. 그 바람을 타고 정부를 비롯 민간기업에서도 1인 창조기업 및 소규모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

중소기업청의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지정된 비즈온스마트워크센터에서는 1인 창조기업 인증 업체의 경우 입주비용의 30~50%지원한다. 또 법인설립 지원, 홈페이지제작, 홍보 지원 등 사업에 필요한 부분을 다각도로 서포터하고 센터 내 회의실, 카페테리아, 고급 사무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1인 창조기업을 위한 다양한 업무 지원 역량을 갖추었다. 간단한 행정 인증절차 후 1인 창조기업에게 주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비즈온을 운영하는 비즈앤택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실을 제공하는 비즈온과 세무업무를 제공하는 택스온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비즈 패키지를 선보여 화제다

스마트비즈 패키지는 서울 지역 내에서 사무실 임대비용의 부담으로 사무실을 구하기 힘든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무실을 제공하고 업무에 필요한 사무집기들과 외부 고객을 위한 접견실 및 회의실을 제공한다. 또한 동시에 전문 세무관리업체 택스온과 연계하여 사업자 등록증도 발급 대행 및 세무관리 서비스, 부가세, 소득세, 법인세 등의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사업자는 월 15만 원, 법인사업자는 월 20만 원대의 비용으로 서울 소재 8곳의 비즈온 센터에 사무공간을 임대할 수 있으며 센터 내에서 회의공간 신청, 비즈니스 라운지 사용, 복합기와 제본기 등 각종 사무설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된 풀 패키지 지원 서비스이다.

스마트비즈 패키지에 대한 문의 및 비즈온 센터 입점에 대한 문의사항은 개별 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