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육성 총력” “올해 매출 200 달성

DRM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인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신임 경영전략 부사장에 김정수 씨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김정수 부사장(사진)은 JCE(제이씨이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을 역임한 경영 전문가로 향후 마크애니의 경영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김정수 부사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MBA를 거쳐 건국대학교 벤처전문기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SK네트웍스 컴퓨터 시스템 사업본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현 NIPA), 조이맥스 해외사업총괄, JCE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정수 부사장은 지난 2001년부터 6년간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 재직하며 ‘디지털 콘텐츠 및 SW산업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발굴하고 성공모델 창출했다.

또한 조이맥스 재직 시엔 글로벌 사업 총괄로서 글로벌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통해 300억 매출을 돌파하며 2009년 코스닥 상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의 성공으로 코스닥에 상장한 JCE의 부사장으로 국내외 마케팅 및 사업개발을 이끌어 왔다.

김정수 부사장은 “저작권 보호와 함께 불법 콘텐츠 유통 방지 DRM 솔루션 등 최고의 정보보호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 마크애니에 기대와 관심이 컸다”며 “ 그간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마크애니가 보안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