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되면서, 가족단위의 체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광주 상무지구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광주 롤러장 디스코 롤러스케이트장인 ‘롤러가자’가 관심을 받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70, 80세대인 부모들에게는 추억이 담긴 장소 중 하나로, 아날로그 감성의 광주 롤러장, 디스코 롤러스케이트장에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이야기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새롭게 부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광주롤러장 디스코 롤러스케이트장은 각종 영화, 드라마에서 과거 추억을 소개하는 단골 장소로 친구들과의 놀이, 데이트를 위한 장소로 7080세대에게는 대표적인 놀이터, 놀이공간, 놀이문화였다.

더불어, 롤러스케이트는 4개의 바퀴가 앞뒤 2쌍을 가지고 있어, 균형을 잡거나 롤러스케이트를 타게 되면 안정적이며, 빠르게 습득하여 즐길 수 있어, 타 운동에 비해 체감되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이에, 광주 상무지구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는 이마트 상무점 맞은편 스타벅스빌딩 4층에 위치한 광주 롤러장 ‘롤러가자’는 하루에도 백여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으며, 이곳은 10대, 20대는 물론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찾으면서 겨울 스포츠와 놀이문화 공간의 중심이 되고 있다.

광주 롤러장 ‘롤러가자’는 대형 롤러스케이트장과 스낵바, 휴식카페 공간으로 나뉘어져 롤러스케이트 체험은 물론, 다양한 스낵과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넓은 공간의 휴게카페공간이 있다.

광주 상무지구 핫플레이스, 롤러가자에서는 안전요원을 상시 운영하고 있어, 안전사고에 대해서도 책임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최신 시설의 조명과 음향시설로 신나고 즐겁게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소인의 경우 6천원의 입장료로 롤러스케이트대여료, 보호장비 대여비가 무료이며, 시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롤러스케이트와 휴게카페공간, 스낵바 등을 즐길 수 있다.

광주 상무지구 핫플레이스, 광주 롤러장 ‘롤러가자’는 상무지구 이마트 맞은편에 있으며, 롤러가자에 방문하는 차량은 2시간 무료 주차가능, 롤러가자 영수증을 지참시 리버틴 무료입장의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예약 및 문의는 주요 포털에서 ‘상무지구 롤러가자’를 검색하여 진행할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