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빠듯한 시간 속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뱃살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뱃살을 방치하게 되면 뱃속에 남은 지방이 간으로 쌓여 지방간이 되기도 하며, 대사기능 저하 및 동맥경화, 당뇨병을 동반한 복부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단기간에 뱃살을 빼고자 절식이나 단식 또는 단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 등의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단기적으로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내장지방이 아닌 체내의 수분과 단백질 등이 배출되는 것으로, 지방에 몸에 붙는 체질로 변하기 쉬워 금방 다시 살이 찌게 되는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때문에 단기간 뱃살빼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 및 생활 패턴을 우선적으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평소 야식을 즐기는 사람의 경우 윗배가 불룩 나오는 경향이 있으며, 변비가 있는 사람의 경우 아랫배가 나오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평소 야식을 즐겨 먹고 있지 않은지,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있지 않은지 본인의 생활패턴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적합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되 평소에 제한없이 먹던 식사량을 조절해야 한다. 더불어 유산소 운동 및 근력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하지만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거나 식사량 조절이 어렵다면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칼로바이’는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는 녹차 카테킨 성분과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알로에 전잎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식이조절 없이 체중관리가 가능한 칼로리컷팅제다.

칼로바이는 최근 ‘칼로바이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체지방 감소 및 장 건강관리가 가능한 ‘프로바이오 퍼펙트컷 다이어트’, ‘안티스트레스 나이트 슬림케어’,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한 ‘다이어트 워터젤리’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무술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칼로바이’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칼로바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